부동산거래 유의사항>'기획부동산'에 속지말자...
기획부동산의 '기획'
기획부동산의 특징
1. 브랜드 낮은 지역 분양 안 한다.
예) 용인, 이천, 춘천, 양평 등 브랜드 높은 지역의 땅을 거품가격에 판매한다.
브랜드 파워 = 거품가격
봉화, 장성, 곡성, 영광 등 상대적으로 브랜드의 힘이 낮은 지역엔 접근 안 한다. 포장할 만한 포장지가 없으니 그런 것!
2. 개발청사진이 있는 곳에 들어가 개발과 무관한 곳을 집중 기획(그들만의 신종사기행각) 한다.
왜? 개발 직접 관련지는 물건 잡는 데 필요한 경비가 만만치 않으니까.
이러한 이유로, 자연녹지 옆의 보전녹지라든가, 고원(야산 수위) 옆의 악산 등을 팔아버리고 자취도 없이 물거품 처럼 사라진다.
3. 기획부동산의 원조격인 김모씨는 정계인사와의 친분을 내세워 투자자의, 문외한의 가슴에 비수를 많이 꽂은 바 있다.
피해자의 가슴에서 흘러나오는 피는 아직까지도 지혈이 안 돼 그 여파가, 파장이 많이 남아 있다.
과거, 이 자가 판 땅을 되팔아 달라는 문의전화가 지금도 많이 오고 있는 형편!
이 자의 극악무도한 행위는 죽어 마땅하니라.
개발정보를 자신이 후원한 정치인들로 부터 입수한 후 투자자를 대거 모집 하나, 개발지는 자신이 크게 활용하고 개발지 옆의 개발이 곤란한 지역을 개미들에게 잔인하게 큰 가격에 분양하는 최악의 수법을 쓴 것! !
현지답사 시엔 개발지를 보여 준다.
브리핑실서는 자신과 함께 찍은 민주투자로 구성되어진 야당정치인들의 사진을 보여주며 세를 과시한 바 있다.
어느 기획부동산 업자는 유명 연예인과 함께 사진촬영한 후 그것을 브리핑 자료로 이용하고 있다. 그 연예인은 그 자의 광고모델일 뿐인데 말이다.
기획부동산의 기획에 속아 넘어가지 않으려면 어떠한 행동을 해야 하나?
각자 깊게 고민할 때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