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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일반상식

생활경제.일반상식>부동산 설등공식 99가지

by 수재블 2011. 3. 14.

『부동산설득공식99가지』는 부동산중개업현장에서 일어나는 고객들과 공인중개사 사이의 심리관계를 아주 현실감있게 묘사하고 있다. 부동산중개에서도 설득의 영역에 일정한 패턴이 있으며, 과학적인 접근과 심리전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현실적으로 창업을 앞둔 초보 중개사들이나, 현상유지조차 곤란을 겪고 있는 수많은 중개사들을 위해 어렵고 복잡한 서구의 심리학 이론에 치우친 설득방법론보다는 상담현장에서 바로바로 공식처럼 활용해서 쓸 수 있는 효율적이고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부동산설득기법을 알려주는 실용서이다.

 

1장 계약을 기뻐서 날뛰는 축제로 만드는 설득공식
계약을 기뻐서 춤추는 축제로 만든다
슈퍼세일즈맨들은 이미 설득공식을 사용하고 있었다
공인중개사는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 가장 큰 스트레스?
지금의 중개기술은 버려라, 선배들 모방도 하지마라
계약노하우? 경험? NO! 공식적용 YES!!

2장 확실히 효과있는 설득공식, 학자들이 수십억을 들여 확인하였다면?

‘나는 준다.’의 미래형은 ‘나는 받는다.’이다!
마티즈주면 그랜저 돌려받는다
비교하면 계약이 아주 쉬워진다
미래를 보라! 무엇이 보이는가? 계약!
거절하게 하라, 그럼 더 잘 된다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큰 것을 얻어낸다
이것뿐만 아냐, 이것도 있어!
고객은 내가 믿는 대로 행동한다
나를 보여주면 고객이 문을 연다

고객은 똑바로 쭈욱 가는 것을 좋아한다

아주 사소하지만 효과는 100%다
고객을 궁금하게 만들면 계약된다
고객이 스스로 말하면 더 잘 지켜진다
공인중개사에게 배팅하게 하라
자기선택효과

친구따라 강남간다

동조효과
리스트제시효과
준거집단효과
사람은 닮고 싶은 사람을 따라간다
사람을 들끓게 한다
또 하나의 성공담은 바로 공인중개사 자신의 성공담이다
개별설득효과
TPO 선택효과

호감의 법칙

연애편지 1000통 보내면 우체부와 결혼한다
이 세상 어떤 사람과도 유사한 점이 있다
소소한 칭찬 효과
칭찬의 업그레이드
칭찬의 7가지 기술
공치사를 잘하면 수수료가 늘어난다
내가 이름을 불러주자 꽃이 되었다
슬리퍼를 신으면 설득효과가 좋아진다?
정치가가 함께 점심을 즐겨먹는 이유는 무엇일까
경찰관은 설득도 잘 한다
들어만 주어도 해결된다
스토리가 있으면 설득된다
모터쇼에 미녀도우미가 등장하는 이유

권위가 있으면 설득이 쉬워진다

당장 승진시켜라
옷이 날개
얼마든지 든든한 뒷배경을 만든다
내가 대한민국에서 일등이다
세상의 모든 사물은 양면성이 있다
세상은 일등만 기억한다

귀할수록 몸값이 오른다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의 장사비법공개한다
지나가는 말로 설득해버린다
이긴 편이 우리 편! 경쟁을 붙인다

3장 접수부터 계약까지 고속도로로 안내한다

팔고자 하면 팔 것이요, 사고자 하면 살 것이다
처음접수부터 계약까지 고속도로로 안내해주마
고객과 처음 만나는 시간
끝내기 계약유도공식이 따로 있다
척보면 아는 계약임박 할 때 보이는 반응들
확실하게 끝내주는 끝내기 멘트는?

성공한 공인중개사의 가격조정의 노하우

경기변동에 따른 가격조정 끝내기
계약은 윈윈이란 편견을 버려라

계약서작성 10분 안에 끝내는 비결

문 걸고 일체 방해되는 일을 차단하라!
미리 타이핑을 쳐두라

계약을 축제로 만드는 비결

마지막에 사용하는 마지막 한 가지 비결
부동산설득공식의 완결은 무의식이다

부록 특약사항 작성 요령